2020년도 지방공무원 7급 공개경쟁임용시험이 오는 17일 전국 17개 시·도 133개 시험장에서 실시된다.

총 565명을 선발하는 올해 7급 공개·경력경쟁 필기시험에는 3만 9397명이 지원했으며 평균 경쟁률은 69.73 대 1로 집계됐다.

이와 함께 특성화 및 마이스터고등학교 졸업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기술계고졸 9급 경력경쟁임용시험과 연구·지도직 공개·경력경쟁임용시험 등도 함께 실시된다.

이번 시험은 코로나19 상황을 대비해 수험생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치러진다.

지난 6월 치러진 9급 지방직 신규임용시험의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강화된 응시자 안전대책을 마련해 시험실 수용인원을 20인 이하로 대폭 축소했다.

17개 시·도는 방역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기존 시험종사자 외에 방역담당관을 각 시험장에 배치해 현장에서 직접 방역 상황을 관리하도록 했다. 또한 코로나19 관리 및 유관기관 협조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시·도, 보건소, 소방서 및 의료기관과 비상 연락체계를 유지하고 특이상황 발생 시 즉시 대응하도록 했다.

응시자 전원에 대해 확진자 등 보건당국의 관리대상자가 있는지 사전 확인하고 응시대상자 중 의심증상이 있는 사람은 사전 신고하도록 하는 등 시험당일까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예정이다.

확진자는 시험에 응시할 수 없으나, 응시대상자가 자가격리 대상인 경우 사전 신청을 받아 자택 또는 별도의 지정된 장소에서 시험에 응시하도록 했다.

시험 당일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한 응시자만 시험장 출입이 가능하며 시험장 입구에 비치된 손소독제로 소독 후 발열검사를 거쳐서 입장해야 한다. 장중식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중식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