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미오래는 23일부터 25일까지 옛 충남도 관사촌 일원에서 `제2회 올레 아트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테미에서의 쉼`을 주제로 시민과 지역예술인의 만남의 장을 마련했다. 23일 오후 6시부터 `오다-StageⅠ`에서는 전문 디제이(DJ) 김성동의 진행으로 축제 참석자들이 듣고 싶은 신청곡과 사연을 즉석에서 신청해서 들려주는 `라디오스타 치유음악다방`과 초대가수 공연이 전야제 행사로 열린다. 24일에는 `즐기다-StageⅡ`에서 현대무용, 마임공연, 댄스, 색소폰 4중주와 함께 가을 선율에 물들 수 있는 관현악 공연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테미문화마을프로젝트` 일환으로 펼쳐지는 지역예술인의 프린지 공연과 테미오래 2기 국내창작레지던시 작가의 감성콘서트 `여기는 테미오래`, 플플마켓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25일에는 다양한 프린지 공연과 함께 대전재즈협회 주관으로 `가을밤의 여유로운 휴가-StageⅢ`를 통해 가을밤 차 안에서 즐기는 낭만 뮤직 페스티벌이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또한, 관사별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열린다. 1호 관사에서는 `해설이 있는 박용래 문학여행`과 박용래 시극 `숨은 꽃`, 2호 관사에서는 `스피드프라모델조립대회`와 `코스튬플레이촬영회`, 5호 관사에서는 계룡문고 주관으로 `밖으로 나온 향토서점: 책 읽는 읽요일`, 9호 관사에서는 `아일랜드더블린이야기콘서트: 마시고 웃고 이야기하고` 등이 열린다. 김동희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