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딘콘텐츠의 스크린야구 브랜드 `스트라이크존`. 사진=골프존 제공
뉴딘콘텐츠의 스크린야구 브랜드 `스트라이크존`. 사진=골프존 제공
뉴딘콘텐츠의 스크린야구 브랜드 `스트라이크존`이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장소로 눈길을 끌고 있다. 28일 뉴딘콘텐츠에 따르면 4차 산업시대를 맞아 VR과 AR 콘텐츠를 활용한 산업이 주목받으면서 VR과 스포츠를 접목한 스크린골프, 야구, 테니스, 사격, 양궁 등이 이색 데이트와 회식 장소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스트라이크존은 국내 스크린야구 업계 중 유일하게 투구와 타격이 가능한 시뮬레이터를 기반으로, 남녀노소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모두가 쉽고 안전하게 스크린야구를 즐길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부드러운 재질의 `연식구`와 자동 타석 인식 센서 등을 사용하고 있다.

한국야구위원회(KBO) 게임 라이선스 사업 대행업체 선정,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와의 라이선스 계약 체결로 KBO(한국야구위원회) 10개 구단의 엠블럼, CI, 선수명, 등번호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스트라이크존은 불특정 다수와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단체 회식을 즐기려는 직장인들과 데이트를 하는 연인 등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개별 룸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매장 내 손소독제 비치와 직원, 손님 마스크 착용은 물론 정부의 방역 지침 권고사항 준수에 노력하고 있다.

홍진표 뉴딘콘텐츠 사업부장은 "스트라이크존은 개별 룸 운영으로 다수와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있다"며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매장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용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용언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