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판 꿈돌이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출시 예정

1993년 대전엑스포 마스코트인 꿈돌이가 지난 9월 1일부터 방영된 카카오TV 예능프로그램 `내 꿈은 라이언`에 출연해 마스코트예술종합학교(마예종)를 수석 졸업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전마케팅공사에 따르면 카카오M이 기획·제작하고 카카오TV에서 방영한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 `내 꿈은 라이언`에서 꿈돌이가 우승을 차지하며 3개월의 긴 여정이 끝났다는 것. 꿈돌이는 기말고사에서 2등에 올랐지만, 시청자 입덕 투표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최종 우승자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꿈돌이는 수석 졸업생 자격으로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출시되는 특전을 받게 됐다.

`내 꿈은 라이언`은 마스코트들이 경연하는 예능프로그램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었는데, 이번 대회에 참가한 여러 마스코트 중에서 가장 주목을 받은 `꿈돌이`는 사연을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낸 글이 트위터를 시작으로 여러 SNS에 확산되며 꿈돌이와 유년시절을 함께 했던 현재는 성인이 된 80~90년대 시민들의 아련한 추억을 소환하며 눈물샘을 자극하고 열정적인 지지를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대전마케팅 공사 관계자는 "지난 3개월 동안 꿈돌이를 응원해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행복한 시간을 함께 한 소중한 경험이었다"며 "꿈돌이가 잊혀지지 않도록 캐릭터 이미지와 가치를 유지하기 위하여 적극적인 관리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문승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