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 시장, 11일 주간업무회의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사각지대 사전 조치 등 지시

허태정 대전시장은 11일 주간업무회의에서 코로나19 백신 공급계획 사전 수립과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지급 등 코로나 위기 극복을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허 시장은 이날 비대면 온라인 회의를 통해 "3월 백신이 공급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사전에 우선 접종 대상자를 파악하고 준비해야 한다"며 "접종이 사회적 갈등 요인이 되지 않도록 매뉴얼과 유사 시 대응 방안까지 완벽하게 준비해달라"고 주문했다.

그는 이어 "이번 주부터 지급되는 정부의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대상 범위에서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면밀히 살펴달라"며 "지원 대상인 줄 모르거나 일부가 부합하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없도록 `대전형 핀셋 지원 계획`을 마련해달라"고 당부했다.

허 시장은 또한,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을 위해 자연과 어우러진 생활 체감형 정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줄 것을 지시했다. 허 시장은 "우리가 추진하는 여러 정책 중 빨리 할 수 있는 시민체감형 사업을 적극 발굴, 시민들에게 휴식과 여유를 제공하자"며 "과거 치수에 집중했던 3대 하천과 지천을 시민공간으로 만들고 대청호 오백리길을 단절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제시했다.

이밖에 허 시장은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과 에너지 자립도 향상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확대 계획 강화, 대전의료원 운영방식 개선, 제설 장비 추가 확보 등 현안 등에 대해 차질없이 추진해줄 것을 주문했다. 문승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