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은 2021년 충청남도 지역향토문화축제로 선정된 `2021 홍성역사인물축제`를 온라인으로 준비 했다.사진=홍성군 제공
홍성군은 2021년 충청남도 지역향토문화축제로 선정된 `2021 홍성역사인물축제`를 온라인으로 준비 했다.사진=홍성군 제공
[홍성]홍성군은 2021년 충청남도 지역향토문화축제로 선정된 `2021 홍성역사인물축제`를 온라인으로 준비 했다.

올해 역사 인물은 이응노 화백이다. 이 축제는 5월 14-16일까지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다.

△이응노 퓨전극 △홍주읍성 비긴 어게인 △홍성인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공연과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키트, 농·특산품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농·특산품 판매 등 기존 오프라인 축제에서 진행됐던 프로그램을 온라인에서 선보인다.

이응노 화백의 작품을 이해할 수 있는 전시 프로그램을 홍주읍성에서 2주간 연다. 야간에는 화려한 조명과 영상을 통해 이응노를 이해하는 미디어 파사드, 성벽 스토리 월, 홍주읍성 빛 포인트 등의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군은 홍성군청 공식 유튜브, SNS 채널과 군 홈페이지 등을 활용한 온라인 방식으로 홍성역사인물축제를 개최, 언제 어디서나 축제를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일상화` 전략으로 지속가능한 축제로의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서계원 문화관광과장은 "다양한 온·오프라인 축제 프로그램을 선보여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지쳐있는 요즘 잠시나마 힐링이 되고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계교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