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측 "이미 종결된 사안"

한국수자원공사가 청와대와 국무조정실로부터 예산지출과 인사 부문 등에 대해 감찰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20일 수자원공사 등에 따르면 수자원공사는 지난 3월 청와대 민정수석실 공직감찰반과 국무조정실 공직복무관리관실로부터 박재현 사장에 대한 자료 일체를 요구받았다.

청와대에 제출된 자료는 박 사장의 3개월간 법인카드 사용 내역, 업무차량 운행기록, 하위 직급의 상위 직급 업무대행 현황 등이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또 사장 공관 리모델링 현황과 감사원·환경부 감사처분요구서도 제출 항목에 포함됐다. 국무조정실 공직복무관리관실에서도 이와 같은 자료를 요청했다. 박 사장과 관련된 예산 지출내용과 인사 관련 자료가 제출된 것이다.

이와 관련 청와대는 자료제출 여부에 대해서조차 확인해줄 수 없다는 입장이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관련 질의에 대해 "민정수석실 공직감찰반 업무의 특성상 청와대에선 확인해 줄 수 있는 게 아무 것도 없다"고 밝혔다.

수자원공사는 해당 자료와 관련된 투서가 잇따라 청와대와 국무조정실에 접수됐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또 청와대는 지난 9일 수자원공사에 최근 3년간 특정학회 용역 발주현황에 대한 자료 제출을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공사 관계자는 "청와대와 국무조정실에 자료를 제출한 뒤 3개월이 지난 현재까지 처분이 없었던 만큼 종결됐을 것으로 보고 있다"며 "최근 제출한 용역 발주현황은 수자원공사 뿐만이 아니라 공공기관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송충원·임용우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임용우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