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 홍보 포스터. 사진=한국지방신문협회 제공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 홍보 포스터. 사진=한국지방신문협회 제공
한국지방신문협회 등은 내달 9-11일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3홀에서 `축제로 하나 되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박람회는 전국 각 시도에서 가장 높은 신뢰도와 공정성을 지닌 9개 지역 일간지들로 구성된 한국지방신문협회가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의 관광산업을 활성화시키고 축제산업에 대한 대내외적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한 박람회다. 기존 홍보에 치중된 축제박람회에서 나아가 축제가 하나의 독립된 산업으로 발전하는 토대를 만들기 위해 대한민국 축제산업에 대한 전문가들의 대안제시의 장을 펼치고 축제를 담당하는 관련 종사자들 간에 폭넓은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본 박람회는 매년 전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면서 개최되며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축제산업박람회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산업박람회로 매년 개최될 예정이다.

행사는 전국에서 110여 개 지자체가 참여해 지역의 대표축제를 홍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며 축제관련 다양한 산업기업들과 축제와 관련된 단체 협회 등도 참여하는 것으로 계획돼 있다.

참관객들에게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 체험의 장이 마련되는 것과 함께 접이식 자전거, 전국 유명호텔 및 리조트 숙박권, 애플에어팟 등 푸짐한 경품을 매일 제공하는 풍성한 경품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또 축제산업 관련 다양한 국내외 바이어들을 초청, 참여하는 지자체들과 1대 1 바이어 상담회를 개최해 박람회를 통해 지역의 축제산업이 한 단계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하는 동시에 여행, 축제, 관광 등의 인스타, 유튜버 등 인플루언서들을 참여시켜 대외적 홍보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본 박람회 기간에 TV특별방송을 진행, 축제박람회를 대내외적으로 홍보해 참여한 지자체 및 축제관련 기업들에게 참여에 따른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축제 마스코트 콘테스트, 축제포스터 갤러리전, 유튜브 원데이 클래스, 전국 팔도 축제 프레젠테이션 등 부대행사들도 마련돼 있다.

박람회 참여는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이 가능하며 축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강정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