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학원강사 코로나19 백신 우선 접종 촉구 건의안' 채택

사진=대전일보DB
사진=대전일보DB
지역에서 잇따르는 학원발 코로나19 확진 사태에 지역정가가 `학원강사 우선 접종`을 촉구하고 나섰다. 일선 학교가 아닌 학원이 교육 현장 방역의 사각지대에 놓이면서다.

대전시의회는 21일 시의회에서 열린 제258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정기현 의원(유성3)이 대표발의한 `학원강사 코로나19 백신 우선 접종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

정 의원은 제안설명을 통해 "정부는 학교를 출발점으로 일상회복을 본격화하고 수험생 접종을 통해 안전한 대입 준비를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라며 "학생 관련 집단감염은 학교뿐만 아니라 학원을 매개로 한 양상도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고 송촌동 보습학원발 집단감염과 같이 한번 발생하면 지역사회로 빠르게 전파되는 특성이 있다"고 우려했다.

이어 "지난 17일 정부가 발표한 `코로나19 예방접종 3분기 시행계획` 핵심 추진 방향 중 하나는 고3 수험생과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교 교직원과 돌봄인력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우선접종 완료인데, 2학기 전면등교를 목표로 하는 계획이 현실화되려면 학교 교직원뿐만 아니라 학원강사 등 학원종사자에 대한 백신 우선 접종이 시급한 상황"이라며 "학원강사가 코로나19 백신을 우선 접종할 수 있도록 정부는 코로나 예방접종 3분기 시행계획을 확대하고 대전시장은 자율접종 계획 수립에 반영해야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정 의원과 함께 건의안을 발의한 시의회 의원 등은 "정부는 학교라는 공간의 특성상 집단감염 우려가 높기에 철저한 방역조치와 함께 교직원 등의 백신 접종을 최우선으로 시행하기로 정책적 판단을 한 것"이라면서도 "학생 관련 집단감염은 학교뿐만 아니라 학원을 매개로 한 양상도 크게 나타나고 있다"고 걱정했다.

이들은 "대전의 경우, 올해 상반기에만 벌써 세 차례 학원발 코로나 집단감염 사태가 벌어졌으며 이중 4월과 6월의 집단감염의 경우, 학원의 감염원이 학원강사 및 원장 등 학원종사자로 파악되고 있다"며 "대전시는 자율접종 계획을 수립할 때, 배정물량의 최대치를 학원강사 등 학원종사자를 최우선 순위로 해 선제적으로 지역 코로나19 방역대책에 대응해 나가야 한다"고 일성했다.

한편, 이날 본회의를 통과한 건의안은 교육부·보건복지부·질병관리청·대전시 등 관계 기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강정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