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준우 대변인에 당 배지 달아주는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양준우 대변인에 당 배지 달아주는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올림픽 여자 양궁 대표팀 안산 선수의 `페미니즘` 논란에 대해 정치권 갈등이 격화되고 있다. 정의당 측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 양준우 대변인에 대한 징계를 요구하고 나섰고, 이 대표는 양 대변인이 여성 혐오적 발언을 한 바가 없다고 두둔했다.강민진 청년정의당 대표는 2일 `국민의힘은 양준우 대변인을 징계하십시오` 제하 입장문을 통해 "지금 양준우 국민의힘 대변인은 연일 자신의 SNS를 통해 특정 커뮤니티에서 생산되는 듯 보이는 논리를 퍼 나르기 바쁘다"며 "`남혐`으로 지목된 단어를 사용한 것이 문제라며 사이버 폭력의 책임을 안산 선수에게 돌리는 발언까지 했다"고 비판했다.

앞서 양 대변인은 지난달 30일 SNS를 통해 "논란의 시작은 허구였으나 안 선수의 `남혐 용어 사용`이 드러나면서 실재하는 갈등으로 변했다"고 말해 논란을 빚었다. 양 대변인은 이준석 대표 체제에서 대변인 선발을 위해 실시된 토론배틀에서 대변인으로 선발된 `이준석 키즈`로 꼽힌다.

각 캠프는 양 대변인의 표현이 `안 선수의 남혐 용어 사용이 논란을 자초했다`는 뜻으로도 읽힐 수 있다며 양 대변인을 비판했다. 이낙연 전 대표는 전날(1일) "안 선수에 대한 국민의힘 논평이 엉뚱한 과녁을 향했다"며 "선수를 향한 성차별적 공격과 터무니없는 괴롭힘을 비판해야 할 공당이 피해자에게 원인을 돌렸다"고 했다.

이재명캠프 권지웅 부대변인은 "양 대변인의 발언은 지금 벌어지고 있는 폭력을 정당화하고 옹호하는 행위에 지나지 않는다"라며 "국민의힘과 이준석 대표 역시 침묵만 할 게 아니라 이 같은 폭력이 다시 벌어지지 않도록 동참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정세균 캠프 장경태 대변인도 "국민의힘은 지겨운 젠더 갈등 질주를 멈추라"며 "독재 정당에서 혐오 정당으로 새로운 정체성을 구축하고 싶은 것이냐"라고 맹비난했다.

논란이 확산되자 이준석 대표는 이날 양준우 대변인의 발언에 대해 "여성혐오적 관점이 아니다"고 감쌌다. 양 대변인을 비판한 장혜영 정의당 의원을 향해서는 "이득을 보기 위해 스포츠를 이용하지 말라. 정의당은 큰 실수를 한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백승목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