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선거관리위원장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선거관리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선거관리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상민 의원(5선, 대전 유성을)이 10일 자신을 향한 욕설이나 조롱 섞인 댓글 등의 문자 폭탄과 관련해 "차별적 언동이나 심한 모욕 같은 것들은 민주당 경선 과정에서 절대 있어서는 안될 일"이라고 강조했다.이 의원은 이날 한 라디오 인터뷰에서 "국민들께서 지켜보고 있다. 반감이 있을 수 있지만 예의를 갖추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이 의원이 지난 5일 이 의원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지사직을 유지하며 경선을 치르는 것을 두고 "직책을 놓고 뛰는 게 적절해 보인다"고 밝혀 이 지사 지지자들의 비판을 샀다. 이후 일부 강성 지지자들을 중심으로 이 의원의 장애까지 거론하는 등 비난의 수위가 높아지자 정치권 안팎에서 부적절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이 의원은 "누구 편을 드는 것은 아니고 사견임을 전제로 한 말이었지만 (제가) 선관위원장이니 오해될 수 있는 부분도 있겠다고 생각한다"며 " 앞으로 한쪽만 보지 않고 조심하겠다"고 약속했다.

송영길 민주당 대표도 이날 국회에서 열린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에서 이 문제에 대해 언급했다.

송 대표는 "각 정치인들은 자기 지지자들이 돕는다고 상대방에게 그렇게 하는 것에 대해 단호하게 반대의사를 표시하고 하지 말도록 해야 한다. 자신을 돕는게 아니라고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서울=백승목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