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기구 더불어민주당 의원
어기구 더불어민주당 의원
어기구 더불어민주당 의원(충남 당진)이 17일 과거 보수 정권에서 국가정보원과 일본 극우세력의 결탁 의혹을 지적하며 "명확한 입장을 밝히라"고 비판했다.어 의원은 이날 민주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우리나라 국정원과 일본 극우세력 간 부당거래를 다룬 방송 프로그램이 방영됐다"며 "국가 정부기관마저 반민족적 친일 행위에 가담했다는 사실이 충격적"이라고 말했다.그는 "방송에 따르면 국정원은 일본 우익세력에게 독도 수호와 위안부 관련 우리나라 활동가 정보를 사전에 넘기고 심지어 일본 극우인사를 국내에 초청해 극진히 접대했다고 한다"며 "국정원이 지원한 일본 극우단체 `국가기본문제연구소`는 일본 혐한 정책 수립에 깊이 개입하고 있다"고 짚었다.

이어 "육사 출신의 국정원 전신 중앙정보부 퇴직자는 문재인 대통령을 두고 `공산주의자`라거나 `중국 공산당 스파이`, `북한간첩` 등 망언을 하고 있다"며 "2015년 박근혜 정부의 굴욕적인 한일 위안부 합의도 이병기 전 국정원장이 관여해 일본 극우세력을 등에 업고 일본의 그림에 따라 진행된 야합의 결과라니 기가 막힌다"고 혀를 찼다.

그러면서 "국정원은 해명하라"며 "얼마 전 김석기 국민의힘 의원은 `일본 자민당이 대한민국 정권교체를 바란다`고 말했다. 일본 극우가 한국 국회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은 부디 기우이길 바란다"고 쓴소리를 내뱉었다.

서울=백승목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