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디카시·유튜브 공모전 개최

포스터=홍성군 제공
포스터=홍성군 제공
홍성군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추진사업단(이하 사업단)이 `문화도시 홍성`을 대표하는 이미지를 발굴하고 홍성의 아름다운 문화자원을 전국에 널리 알리기 위한 `유튜브 공모전`과 `디카시 공모전`을 개최한다.

24일 사업단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군의 소중한 역사, 문화, 예술자원뿐만 아니라 홍성의 아름다운 경관과 홍성만의 특별한 음식을 전국에 널리 알리고 홍성의 대표 이미지를 찾기 위한 것으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디카시 공모전`은 창작자 본인이 직접 디지털 카메라나 휴대전화 내장 카메라로 홍성의 자연이나 사물에서 시적 형상을 포착하여 찍은 사진과 함께 5행 이내의 시적인 문장으로 표현하는 공모전으로 1인당 5개 작품까지 응모가 가능하다.

`유튜브 공모전`에 출품 가능한 작품은 본인이 직접 찍은 영상이어야 하며, 또한 어디에도 발표되지 않은 신작 영상(2-5분 내외)이어야 한다. 본인의 유튜브 계정에 전체공개 업로드 후 이메일로 참가신청서를 보내면 되며, 추후 수상작에 한해 원본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디카시 및 유튜브 공모전의 접수기간은 오는 30일부터 9월 3일 오후 6시까지이며 홍성군문화특화사업단 홈페이지나 홍성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 문화특화사업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업단은 디카시 공모전의 37명의 수상자에게는 총 800만원, 유튜브 공모전에 접수된 작품 중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 17명의 개인 혹은 팀에게 총 14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국에 홍성군의 아름다운 이미지가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홍성군의 아름다움을 담은 참신하고 독창적인 작품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성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성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