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공명선거추진단, 尹캠프 공작진상규명위 출범
여권 공세 강화, 의혹 배후로 야권 지목 대응 시급

이날 최고위원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는 김재원 최고위원 겸 공명선거추진단장
이날 최고위원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는 김재원 최고위원 겸 공명선거추진단장
국민의힘이 9일 당 대선 후보들을 네거티브 공세로부터 보호하고 후보 검증을 위한 공명선거추진단 구성을 의결했다.

이로써 윤석열 후보에 대한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당과 캠프가 공동 대응에 돌입할 전망이다.

이준석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공명선거 추진단을 오늘 의결했다. 단장은 김재원 최고위원이 맡는다"고 밝혔다.

공명선거추진단은 당장 윤 후보를 둘러싼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한 대응과 진상 규명에 돌입할 것으로 보인다. 윤 후보 캠프 차원에서 구성한 `정치공작 진상규명 특위`와 공동대응이 예상된다.

앞서 이 대표와 윤 후보는 지난 6일 단독 면담을 가졌다. 두 사람은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한 대화는 없었다"고 선을 그었지만 1시간여 동안이나 이뤄져 해당 의혹과 관련한 이야기가 오갔을 것으로 보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당과 윤 후보 측이 공동 대응 태세에 나선 데에는 여권의 공세가 심화되고 있는 데다, 의혹 제기의 배후로 야권 인사가 거론되고 있어서다. 철저한 당내 조사 없이는 윤석열 캠프도 대응이 어렵고, 당 차원에서도 윤석열 캠프의 법적 대응과 공동 보조를 맞춰야 하는 상황이다.

당 공명선거추진단은 지난해 김웅 의원이 당 법률지원단에 보냈다는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 고발과 관련한 `메모`, 당 법률지원단에서 작성한 `고발장` 그리고 고발사주 의혹에 등장하는 `고발장` 등 3개의 문건 진위여부 파악부터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단장으로 김재원 의원이 만창일치로 선출됐다. 단원은 김 단장이 결정해 다음 최고위에서 의결키로 했다. 당초 이 대표는 김진태 전 의원을 검증단장으로 유력하게 검토했으나 윤석열 캠프 등에서 반발이 컸던 것으로 전해졌다.

김 공명선거추진단장은 위원 인원과 대상 등에 대해 "누가 오려할지 모르겠다"라며 "김웅 의원부터 일단, 들어가야 하지 않겠나"라고 언급했다.

윤석열 캠프의 정치공작진상규명특위는 대검 중수부장 출신인 김홍일 변호사가 위원장, 법조인 출신 주광덕 전 의원이 부위원장을 맡았다.

서울=백승목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