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내 다문화 가정 7가구 총 30명
다문화 가족행복 더하기 가족캠프

사진=옥천군 제공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옥천군은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지역내 다문화 가정 7가구 총 30명을 대상으로 다문화 가족행복더하기 가족캠프를 진행했다.

이 사업은 가족이 함께 추억을 만들고 서로를 더 잘 이해하고 믿음을 쌓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옥천건강가정 다문화 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용환)에서 매년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가족캠프는 코로나 방역수칙을 고려해 소규모로 참여자를 모집한다. 다문화 가족이 한국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옥천전통문화체험관에서 부부교육, 가족활동 프로그램, 전통문화 일일체험 등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해 진행했다.

윤정희 군 여성보육담당 팀장은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 상황으로 불거진 다양한 사회적문제가 자칫 가족의 위기로 이어질 수 있는데 가족캠프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부부관계 향상 및 다문화 가족이 행복한 가정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군에서도 다문화, 비 다문화 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옥천건강가정, 다문화 가족지원센터는 일반, 다문화, 한 부모·조손가족, 맞벌이가정 등에게 교육, 상담 등 수요자에게 맞는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문의 사항은 군 건강가정 다문화 가족지원센터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