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대委 주요 보직 중 충청권 인사 없어…민주당 "알맹이 없는 충청 행보"

사진=대전일보DB
사진=대전일보DB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출범 이후 첫 지역 공식 일정으로 충청권을 찾은 윤석열 대선 후보가 `충청대망론`에 불을 지폈지만 정작 선대위 주요 인사엔 충청권 인사가 전무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친의 고향이 충청임을 근거로 "충청의 아들"임을 강조하며 충청권 민심 잡기에 나선 모습과는 반대로 선대위 인사엔 충청권 인사가 배제되고 있는 셈이다.

2일 국민의힘 등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본부장급 인사 6명과 대변인, 공보단 등의 인사가 단행됐다. 정책총괄본부장 원희룡 전 제주지사(제주), 이준석 홍보미디어총괄본부장(서울), 주호영 조직총괄본부장(경북), 김성태 직능총괄본부장(경남), 권영세 총괄특보단장(서울), 권성동 종합지원총괄본부장(강원)으로 충청권 인사는 찾아볼 수 없다. 김은혜·전주혜 대변인도 각각 서울과 광주 출신이며 조수진 공보단장은 전북이다.

이어 29일 발표된 인선도 마찬가지다. 공동선대위원장의 이수정 경기대 교수는 부산, 조경태 의원은 경남, 김기현 원내대표는 울산, 김도읍 정책위의장은 경남 출신이기 때문이다.

같은 날 발표된 서일준 비서실장(경남), 김재원 클린선거전략본부장(경북)도 경상이 고향이다.

여당을 중심으로 이를 꼬집는 목소리가 적지 않다. 민주당 대전시당은 2일 `준비 안 된 후보의 알맹이 없는 행보`라는 논평을 통해 "연일 `충청의 아들`이라며 `충청대망론`을 주장한 윤 후보이지만 대전과 충남 관련 공약은 한 마디 언급도 없어 지역 유권자들을 실망시켰다. 정부를 비난하며 탈원전·52시간제 폐지 등 정부 정책과는 반대되는 공약만 제시했을 뿐, 대전과 충남의 현안이나 지역이슈에 대해 이렇다 저렇다 말 한마디 없었다"며 "지역현안과는 동떨어진 엉뚱한 딴소리, 연이은 지각 등으로 준비되지 않은 후보의 모습을 보여주기에 부족함이 없었다"고 지적했다.

앞서도 민주당 대전시당은 윤 후보를 향해 "자신이 충청대망론의 주자이고 충청의 아들이라면서도 국민의힘 선대위엔 대전·충청 지역 인사를 한명도 임명하지 않았다"며 "입으로만 충청의 아들이라고 떠들 뿐 실제로는 당내에서마저 대전·충청인을 외면하고 있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강정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