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라디오 '박재홍의 한판승부' 유튜브 방송 캡처.

진중권 광운대 특임교수가 지난 28일 CBS라디오 '박재홍의 한판승부' 자진 하차를 선언했다. 방송이 정치적으로 편향됐다는 이유에서다.

이날 방송은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유세 중 언급한 "정치를 개같이 하는 사람이 문제" 발언을 다룰 예정이었다.

이에 진교수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5·18 희생자를 희화화했다. 그런 발언은 여기서 안 다뤘다. (정부를 비판하며)'계모'라는 발언을 했다. 여기서 안 다뤘다"며 "오늘은 '개같이'라는 발언을 다룬다. 우리 언론이다. 이렇게 하면 안 된다. 공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걸 소개 안 하려면 이런 것도 무시해야 하는 거다. 이런 걸 소개하려면 그것도 소개해야 하는 거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제1야당의 대표가 5·18 희생자를 패러디했다. 이 사람은 원래 막말을 많이 하는 사람이니까 뉴스 가치가 없나"라며 "올바른 언론의 자세인가"라고 했다.

진 교수가 언성을 높이자 진행자는 "너무 제작진의 아이템 선정에 대해 원색적으로 말씀하시니 당황스럽다"며 "충분히 저희가 항상 아이템에 대해 말씀드렸는데, 이거는 정말 아닌 거 같다"고 제지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대표에 대해 저희가 비판을 안 했나. 진 교수님이 이재명 대표 비판할 때 저희가 제한한 적이 있었나"라고 되물었다.

그러자 진 교수는 "제한을 하셨다. 계속 말 끊고, 질문지에 없는 질문들을 사회자께서 하시고 그랬다"라고 했다.

이어 "오늘 건 딱 보니까 이건 좀 아닌 거 같다. 저는 이런 방송 못 하겠다. 저는 그만하겠다. 제작진한테 이미 말씀드렸는데 저는 이 편 드는 것도 싫고 저 편 드는 것도 싫다. 저는 이게 공정하지 않다고 느꼈다. 저는 못할 것 같다"라고 방송하차 선언을 했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