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대전시당 병역기피 의혹 진상조사위원회는 23일 대전시의사회와 국민건강보험공단 중부지사를 방문해 `더불어민주당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 병역면탈 의혹 관련 해명에 대한 사실관계 확인 요청서`를 전달했다.

조사위가 확인요청을 한 이유는 허 후보의 병역면탈 의혹이 대전시민의 관심 사항이고 오는 6·13 지방선거의 핵심쟁점으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또 한국당은 허 후보가 객관적 증거를 제시하지 못하고 있는 만큼 시민들의 알권리와 지방선거에서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사실확인을 요청했다.

조사위는 △1989년 당시 허태정 후보의 입·퇴원 기록과 진료기록 △허태정 후보가 치료를 받았다고 주장하고 있는 소망병원(추정)의 89년 당시 소재와 담당 치료 의사의 신원 및 소재 △대전시의사회와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관돼 있는 허태정 후보의 진료기록 및 병원기록 중 상기한 병역면제 사유와 관련한 자료 △2002년 지체장애 6급 장애 판정과 관련한 기록 등에 대하여 두 기관에 사실관계 확인을 요청하는 내용의 요청서를 관계자에게 전달했다.

한편, 허 후보의 `발가락 장애로 인한 군 면제 의혹`은 청와대 국민청원으로 번졌다.

이날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는 해병대를 만기전역한 시민이라고 소개한 안병학 씨가 `군 면제의 진실을 알고 싶습니다`라는 제목으로 "허태정 대전시장후보가 스스로 발가락을 잘라서 장애판정을 받고 고의로 병역을 기피한 의혹을 밝혀달라"는 국민청원을 올렸다.

안 씨는 "허 후보는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모르쇠로 일관하지만 같은 당 부대변은 발가락 절단 사유를 밝혔다. 본인도 기억이 나지도 않는다고 밝힌 일을 같은 날 중앙당에서 어떻게 소상히 알고 발표했는지 의구심이 든다"며 "사고경위에 대해 본인의 입으로 직접 밝히는 것이 대전시민들의 알권리를 충족시켜 주는 공직에 임하는 후보자의 기본 도리라고 본다"고 지적했다.

이어 "엄지발가락 절단이라는 어쩔 수 없는 큰 사고를 당했으면 언제, 어떤 공사현장에서 누구와 함께, 어느 병원에서, 치료는 어떤 방식으로 했는지 간결하게 확인 해주기만 하면 된다"며 "산재처리는 당연히 했기 때문에 근로복지공단의 산재확인서만 제출하면 해결될 일을 계속적으로 의혹을 키우며 시간만 때우고 있다"고 밝혔다.

끝으로 "빠른 시간 내에 허태정 민주당 대전시장후보의 발가락 절단으로 인한 병역기피 의혹과 장애등급판정 의혹을 해결해 줄 것을 청원한다"며 "사실이 확인되면 후보를 교체해서라도 이번 지방선거에 나서야 한다"고 설명했다.김달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달호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