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립유치원 감사결과 공개로 학부모들의 보육시설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천안지역 어린이집들의 법 위반도 상당한 것으로 23일 나타났다.

천안시가 천안시의회 이은상 의원에게 제출한 `어린이집 적발 및 행정처분 현황`에 따르면 어린이집 지도점검 실시 건수와 적발 건수는 △2016년 503개소 중 51개소(10.1%) △2017년 502개소 중 66개소(13.1%)로 집계됐다. 올해도 상반기에 점검 받은 259개소 어린이집 중 18.9%인 49개소에서 위반사항이 적발됐다.

올해 적발된 어린이집의 위반 내역은 유통기한 경과 식자재 사용 및 보관이나 위생상태 불량 등 `급식·위생 위반` 내용이 22건으로 가장 많았다. 통학차량이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지 않는 등 `안전·차량·폐쇄회로(CCTV) 운영 위반`도 12건을 보였다. 일부 어린이집은 감염병 진단을 받은 보육교사를 근무하게 하거나 감염병 발생 미보고, 정기적인 전염병 소독을 받지 않았던 것으로 확인됐다. 기본 보육료를 부정 수급한 어린이집도 4개소였다.

이은상 의원은 "천안시는 부모와 보호자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철저한 지도점검과 함께 제도 개선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밝혔다. 윤평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