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핵정국속 새누리당의 일원이었기에 송구하다"

안필응 대전시의원이 10일 새누리당 탈당에 대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사진=이호창 기자
안필응 대전시의원이 10일 새누리당 탈당에 대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사진=이호창 기자
안필응 대전시의원은 10일 대전시의회에서 새누리당 탈당 기자회견을 열고 "대전 정치혁신의 희망을 찾겠다"고 밝혔다.

안 의원의 탈당 선언은 지난 5일 새누리 대전시당 전·현직 당직자의 집단 탈당 이후 닷새 만에 이뤄진 현역 선출직의 첫 탈당으로, 향후 추가 탈당의 도화선이 될 지에 관심이 모아진다.

안 의원은 "송구한 마음으로 시민 앞에서 고개를 숙인다"며 사죄의 절을 한 뒤 "탄핵정국의 혼란을 무한책임 져야 할 새누리당의 일원이었으나, 민생은 오간 데 없고 당원 힘겨루기에만 급급한 모습에 자괴감이 들었다"고 탈당이유를 설명했다.

그는 "중앙정치의 잘못된 모습을 지켜보며 지역 시의원으로서 한계를 통감했다"며 "혁신하는 보수의 모습을 지키고, 깨끗하고 따뜻한 가치로 대전 시민을 섬기는 정치를 할 것을 다짐한다. 기득권 없는 바른 정치를 하겠다"고 강조했다.

안 의원은 새누리당 대전시당에 탈당계를 곧바로 접수하고, 하루라도 빨리 바른정당에 합류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안 의원은 자신의 정치 신념에 대해 "평소 혁신을 강조한다. 혁신은 도덕을 기반으로 한다"고 전제한 뒤 "뜻 있는 수많은 동지가 새누리당을 탈당할 것으로 본다. 새롭고 참신한 인물들이 국민에게 새로운 희망을 주는 정치세력으로 거듭날 것으로 확신한다"고 했다.

이호창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호창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