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최재형 회동..'박지원 대선개입' 의혹 논의
국민의힘, 박지원 비롯한 여권 인사들 공작설에 무게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게 제기된 이른바 `고발 사주` 의혹에 대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개입에 당내 경쟁자들이 각기 다른 모습으로 대처하고 있어 주목된다.

대부분 주자들이 원팀을 강조하며 적극 협력에 나설 뜻을 밝히는 상황에서 홍준표 의원만 유일하게 `개인 문제`로 치부하며 거리를 두는 모습이다.

홍 의원은 11일 윤 전 총장을 겨냥해 "개인 문제인 고발 사주 (의혹) 사건을 당까지 물고 들어감으로써 당이 앞으로 큰 피해를 보게 생겼다"고 비난했다.

그는 "(고발 사주 의혹은는 윤 전 총장, 손준성 검사, 김웅 의원의 개인 문제이지, 우리 당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며 "당을 생각한다면 스스로 헤쳐 나가시라. 그게 사나이 대장부"라고 주장했다.

반면 또 다른 대선 경선 후보인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는 12일 "홍 의원이 이른바 `고발 사주` 이슈에 대해 `내 일도 아니고 당 일도 아니다. 윤 전 총장 개인의 일이다`라고 했다"며 "동의할 수 없다"고 반박했다.

원 전 지사는 "저는 이번 대선이 단체전이 될 것이라고 일관되게 주장했다. 우리는 정권 교체 원팀이다. 한쪽이 무너지면 팀이 무너지는 것"이라며 "다른 후보의 위기가 나의 기회라는 생각을 하면 안 된다"고 꼬집었다.

이어 "지난 대선에서 분열 때문에 정권을 빼앗겼다. 문재인 정권은 이번에도 모든 수단을 동원해 우리를 분열시키려고 할 것"이라며 "저는 홍준표 후보에 대한 문재인 정권의 정치 공작에도 맨 앞에서 함께 싸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가장 적극적인 우군은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다. 최 전 원장은 이날 저녁 윤전 총장과 긴급 회동을 갖고 `고발 사주` 의혹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그는 "뉴스를 통해 윤 전 총장이 입건되고, 김 의원 사무실에 대한 공수처의 압수수색 소식을 들었다"며 "함께 싸우자"고 말했다.

이들은 제보자로 지목된 조성은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선거대책위 부위원장이 최근 박지원 국정원장과 만난 사실에 주목, `국정원 대선 개입 의혹` 대처를 위한 공동 행동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앞서 조 전 부위원장은 지난달 11일 서울의 한 호텔에서 박 국정원장을 만난 후 SNS에 `늘 특별한 시간, 역사와 대화하는 순간`이라고 글을 올렸었다. 이와 관련 윤 전 총장 캠프는 박 국정원장이 `고발 사주` 의혹 사건과 연계됐을 것이란 의혹을 제기, 이번 사안을 `박지원 게이트`라고 규정하며 역공에 나섰다.

국민의힘도 박 국정원장을 비롯한 여권 인사들의 `공작설`이라는 데 무게를 싣고 있는 상황이다.

서울=백승목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